본문 바로가기
핫플

한국기행 발품 팔아 한 끼 2부 욕지도 해녀 해산물 포장마차

by koreahotple 2025. 4. 15.
반응형

 

 

 

 

바다에서 바로 건져낸 신선함, 욕지도 해녀포차

고등어회부터 전복까지, 눈으로 고르고 입으로 즐긴다

 

경남 통영 욕지도. 과거 ‘파시(波市)’가 열릴 정도로 풍부한 어자원이 있었던 이 섬에는 지금도 그 명맥을 잇는 바닷가 포장마차가 있다. 이곳에서는 해녀가 직접 물질해 건져올린 해산물들을 눈으로 보고 고른 뒤, 즉석에서 맛볼 수 있다. 관광객들의 소박한 미식 여행지로 인기다.

 

 

 

포장마차 앞에는 오늘의 해산물이 직접 진열돼 있어 마음에 드는 해산물을 선택해 먹을 수 있다. 해녀 오정희 씨 부부가 운영하는 이곳은 직접 채취한 전복, 소라, 물미역 등을 활용해 그날그날 바다 한 상을 차려낸다. 특히 고등어회는 1마리에 2만 원이라는 부담 없는 가격으로 제공되어, 혼밥족도, 단체 여행객도 편하게 즐길 수 있다.

 

 

 

 

 

 

무엇보다 야외 노상에서 바다를 바라보며 먹는 해산물의 맛은 특별하다. 해산물 추가 접시도 1만 원 내외로 구성돼 있어 가격대비 만족도가 높고, 포장도 가능해 펜션이나 숙소에서도 즐길 수 있다. 해산물 라면, 막걸리, 물미역 반찬 등과 어우러진 식사는 욕지도 바다의 맛을 온전히 느끼기에 충분하다.

 

 

 

관광객들은 “현지 해산물 특유의 신선함이 느껴진다”, “고등어회가 부담 없이 먹기 좋고, 물미역도 맛있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한 손님은 “바다 바라보며 마시는 막걸리에 고등어회 한 점, 욕지도 여행 최고의 순간이었다”고 전했다.

푸른 바다 곁, 해녀의 손맛으로 즐기는 바다 한 상. 욕지도에 왔다면 이곳에서 싱싱한 제철 해산물을 놓치지 말자.

 

 

 

가게 정보

상호명: 욕지도 해녀포차

 

위치: 경남 통영시 욕지면 천왕로 12

 

운영시간: 오전 10시 ~ 재료 소진 시까지

 

전화: 010-5385- 4247 (배성준 선장님)

 

대표메뉴: 고등어회, 전복, 소라, 해물라면, 물미역 반찬

 

포장 가능, 좌석 있음

 

 

 

방송 출연 이력

KBS 1TV [6시 내고향] – 바다를 품은 욕지도 해녀 부부 출연편

 

 

 

 

 

한국기행 발품 팔아 한 끼 2부 욕지도 고구마도넛 가게

욕지도 비렁길 걷고, 노란 고구마 도넛 한 입섬 여행의 단맛을 책임지는 ‘욕지고메원’ 경남 통영에서 배를 타고 한 시간 남짓, 남해의 보석 같은 섬 욕지도. 천혜의 풍경과 다채로운 해안길이

koreahotple.tistory.com

 

 

한국기행 발품 팔아 한 끼 1부 경북 경산 육국수 파는 고기집

경산 로컬 맛집 ‘옛진못식육식당’, 국밥 명가의 뜨끈한 육국수 한 그릇 경산에서 만나는 진짜 ‘소고기 국수’육개장이 아닌 ‘육국수’를 아시나요? 경북 경산에 위치한 ‘옛진못식육식당

koreahotple.tistory.com

 

 

한국기행 발품 팔아 한 끼 1부 대구 4대째 가마솥 손국수 맛집

4대를 이어온 국수 명가, 대구 ‘동곡원조할매손칼국수’의 깊은 맛 외진 골짜기에서 피어난 국수 한 그릇의 정성 대구 달성군 하빈면, 마천산 자락 오동나무 많은 골짜기에 자리한 ‘동곡원

koreahotple.tistory.com

 

 

 

 

반응형